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소개

1인가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 플러그 or 문열림센서를 지원합니다.

스마트 플러그 or 문열림센서를 지원합니다.

강남 1인가구 스마트홈 구축 지원(스마트 문열림센서, 스마트 플러그 중 택1)
일시2021. 1 ~ 12.
장소댁내 설치

 

 

안녕하세요.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STAY.G입니다.

 

STAY.G에서 강남구 1인가구를 대상으로 스마트홈 구축 지원 서비스를 올해도 이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홈 구축 지원 서비스에는 스마트 문열림센서와 스마트 플러그 2개 사업이 있고,  중복이 불가능하여 2개의 서비스 중 1개 서비스만 가능합니다.

 

스마트 문열림센서는 65세 미만, 스마트 플러그는 중장년(만 50세~64세) 신청 가능합니다.

65세 이상의 경우 강남구의 노인돌봄서비스 (①ICT 돌봄서비스 : AI스피커 설치를 통한 생활지원 ②독거노인 안전·건강관리 솔루션 : IOT센서 설치를 통한 환경데이터 모니터링 및 안부확인)와 중복지원 불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을 확인하신뒤 신청 부탁드립니다. (문의 : 02-552-1101)

 

<스마트 문열림센서>는 실시간 문열림 확인이 가능하며, 연동된 앱으로 알림을 보내드립니다.  센터에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3일 이상 변화가 없을 시 안부확인 연락을 드립니다.

<스마트 플러그>는 가전제품의 전원과 콘센트를 연결해 전력 사용량과 조도센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I0T 기술을 활용해 대상자의 생활패턴을 모니터링하여 이상징후 확인 시 안부확인 연락을 드립니다.

 

선착순 마감이오니 필요하신 가구에서는 신청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