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센터의 주요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활동후기

생생한 참여후기를 들려드립니다

[시설활성화] 11월 <책으로 맛보는 음식> 북큐레이션 게시 📚🍛2022-11-22

태그

어느덧 2022년의 끝자락에 와 있는데요!😊

다들 올 한해 어떠셨나요?

연말이 가까워질수록 지인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마음을 나누고 따뜻한 시간을 함께 지내게 되죠~

그 시간이 더욱더 유익하시길 바라며 여러분들과 11월을 함께하기 위해 좋은 소식으로 찾아왔습니다!

강남구립 역삼.푸른솔도서관과 강남구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가 함께하는 <책으로 맛보는 음식>을 주제로 북큐레이션을 준비하였습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이야기!

한 책의 저자의 말처럼 음식의 배경에 대해 알고 어떻게 먹을 것인가에 대한 자신만의 해법을 찾아 음식을 먹게 된다면 더 건강하고 맛있게 음식을 드시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자립 후 식생활이 흐트러뜨리지 않기 위해 그림 식사 일기를 기록한 책은 현지의 맛있는 음식까지 고스란히 전해져 흥미로워요~😉

우리가 음식을 통해 위로 받을 때도 많죠~

아프고, 슬프고, 행복했고, 기뻤든 간에 우리는 음식에 대한 잊지 못할 기억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도서를 통해 음식을 맛보며 함께 기뻐하고 위로가 되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달콤하고 맛있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으니 모두들 공유하시길 바래요!

다들 선호하는 주류가 있으시죠?

우리가 알고 있는 술맛은 향에 의해서 느껴지는 것이고, 맛의 90%는 향이 차지한다고 해요.

맥주와 와인에 관한 책들도 있고 위린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쓰인 입문서도 있네요!

위스키와 관련된 다양한 요소들을 잘 정리한 책들도 있어서 참고하시면 위스키를 제대로 즐기실 수 있으시겠죠?

술에 대해 오해도 풀 수 있는 정보도 있고, 좋아하는 술에 대해 알고 이해하고 마신다면, 좀 더 음미하며 드실 수 있으실꺼에요!

소중한 이들에게 따뜻한 밥상을 손 수 마련해 줄 수 있는 음식 레시피가 담겨져 있는 도서들도 있어요!

누군가를 위해 요리하고 함께 식사한다는 것은 사랑 고백과 같다-알랭 드 보통- 의 말처럼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연인을 위해 요리를 하고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눌 때를 떠올리기만 해도 행복해지죠~😍

사랑하는 이들과 소중한 순간을 근사한 음식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솜씨를 발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커피없인 못살아 정말 못살아~ ☕

우리네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커피!

세계적인 커피 레시피, 커피를 다루고 집에서도 맛있게 즐기는 방법, 커피와 잘 어울리는 카페 메뉴 레시피 등 커피에 대해 잘 정리된 도서들도 마련되어 있어요!

하루라도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안되는 분이나 커피 애호가라면 꼭 한번 볼만한 책들인 거 같아요!

한잔을 마시더라도 더 맛있게 드셔 보아요~!

홈 베이킹에 관련된 도서와 포춘 쿠키 뽑기!!!가 있는 이색코너!

과연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까요?

두구~두구~두구

쿠키를 쪼개고 안에서 나온 좋은글귀와  독서명언의 내용인데요.

좋은글귀는  다시 한번 마음속에 되새기고 생각하게 되는 거 같아요!

독서명언 부분에 있는 QR코드 링크로 들어가면 명언을 남긴 사람의 사진과 관련 도서들을 볼 수 있어요!

STAY.G에서 다양한 도서와 체험 거리를 준비하고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요즘 낙엽도 우수수 떨어지고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는데요, 아늑하고 따뜻한 STAY.G로 놀러 오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