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센터의 주요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활동후기

생생한 참여후기를 들려드립니다

[1인가구 시간은행] 내일찾기 ‘성장편’2021-05-21

지난 5월 21일 4주간 밀도있게 진행된 양파언니 채정아 선생님의 <내일찾기 ‘성장편’>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내일 찾기 ‘성장편’>은 더 일을 잘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직장생활 선배가 경험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1인가구 시간은행]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처음 2주는 ‘발표 실습 클래스’

간단하게는 새로운 모임에 나가는 날이면 피할 수 없는 자기소개부터 앞에 나가서 많은 사람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상대방을 설득하는 발표까지

우리는 생각보다 ‘발표’라는 과제에 많이 노출되어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발표의 기본을 배우고, 그 다음 시간에는 내가 자신있고 관심있는 주제를 가지고 발표를 실습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발표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하고, 다시 영상을 다 같이 보면서 서로 피드백 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무리 간단한 이야기라도 앞에 나가서 하려고 하면 떨리는데 모두들 너무 멋있었어요.

STAY.G 근처 좋은 카페 공유, 프리다이빙의 매력 어필, 숙면을 취하는데 좋은 영양제 소개 등

재미나고 유익한 정보를 잔뜩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2주는 ‘one paper 기획서 작성법’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A4 용지 한장에 설득력을 담아야 하는 어려운 작업인 만큼 꽤 오래 직장생활을 하셨던 분들도 많이 참여해주셨어요.

**조별로 기획서를 직접 작성해보고 있는 모습

 

조금이라도 더 ‘일을 잘하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회사가 끝나고 지친 몸을 이끌고 STAY.G를 찾아주신 참가자 모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본 프로그램은 취업/재창업 을 위한 프로그램 <내일찾기> 1기입니다. 

<내일찾기> 2기는 ‘HR’ 분야에 관심이 있는 취준생과 이직준비생을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중입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