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당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표현해본다면?
나는 디지털 노마드형 인플루언서 ‘몰리언니‘이다.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며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는 ‘몰리언니’입니다. 먼치킨 고양이인 반려묘 몰리를 따서 만든 ‘몰리언니’라는 닉네임으로, 부담 없이 쉽게 부를 수 있는 이름이에요. 디지털 노마드형 인플루언서로서 직접 경험해 본 솔직한 리뷰 콘텐츠를 제작,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기업으로부터 제품, 서비스 등을 홍보하는 영상 제작을 의뢰받아 수익창출로도 확장해 나아가고 있죠. 몰리언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콘텐츠의 공신력을 높여나가는 과정에 있어요.
Q. 당신만의 개성이나 특별한 점은요?
나는 전달력과 정보력을 갖춘 크리에이터이다.
TV 방송진행자와 강사로서의 오랜 경험이 있어요. 상대방의 눈높이에서 쉽게 설명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죠. 안정감 있는 목소리와 말의 전달력 또한 좋은 편이에요. 또 대학 재학 시절부터 여행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기도 했고, 방송프로그램 제작의 과정도 세세히 알고 있다 보니 ‘몰리언니’로서 양질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준비하는데 이미 경험이 많아 도움이 되어요. 요즘은 결혼 2년 차 새댁으로서 직접 경험한 아이템과 최신정보도 많아 콘텐츠에 반영하고 있어요.
Q. 당신만의 퍼스널 브랜드와 함께하는 활동계획은?
나는 ‘사용설명서’ 느낌의 콘텐츠부터 방송 콘테츠까지 다양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디지털노마드를 지향하고 있어요. 가장 중심이 되는 유튜브 채널은 1) 여행, 맛집, 장소 2) 열정 주부 살림 아이템 3) 뷰티, 패션템의 ‘사용설명서’와 같은 컨셉으로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에요. 그 외의 블로그,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서는 사진과 글로 소통해요. 현재 다양한 기업의 러브콜을 받아 광고영상을 제작하기도 하고요. 더 나아가 앞으로는 공공기관, 관공서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과 명소를 탐방하는 콘텐츠도 제작해보고 싶어요.
리뷰 여상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노트북, 카메라, 마이크
Q. 당신은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나요?
나는 주변을 빛내주는 역할에서 주체적인 디지털 노마드로 거듭나고 있다.
사실 그동안은 함께 하는 주변인을 빛내주는 역할을 주로 수행했어요. 개인 의견을 최소화하면서 공적인 이익에 집중해야 하는 일이 많았죠. 현재는 1인 크리에이터로서 내 생각과 의견을 고스란히 담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되어 좋아요. 의뢰받는 서비스나 제품에 있어서도 제 의지대로 기획하고 제작 선택하여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주체적인 디지털 노마드로 거듭나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STAY.G에서 진행한 1인브랜딩 지원사업을 통해 어떻게 성장했나요?
나는 STAY.G를 통해 취미가 아닌 전략적인 직업으로 작업에 임하게 되었다.
SNS 채널에 대해 전략적인 학습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못 했어요. 단순한 취미로 해왔던 SNS 채널들이 훌륭한 비즈니스 플랫폼이 되어가고 있는 시대에 소중한 강의들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강사님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콘텐츠 기획 강의가 특히 좋았고 기억에 남아요. 함께 하는 멤버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동기부여와 좋은 자극도 받을 수 있었고요. 프리랜서로서 더욱 전략적으로 업무에 임하게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