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자기계발, 취미, 운동..함께 모임을 만들어봐요!

STAY.G PEOPLE

STAY.G를 통해 성장한 사람들입니다
미스페니, 진예지

돈 문제를 풀어가면 마음의 문제도 해결된다

미스페니, 진예지

Q. 당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표현해본다면?

  • 나는 마음 편한 재테크를 교육하는 미스페니입니다.
    마음 편한 재테크’는 경제적 불안은 줄이고, 마음의 안정은 높이는 돈 관리 방법이에요. 경제상담과 교육을 진행하면서, 돈 문제는 마음의 문제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돈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나가가다 보면 그동안 막혀있었던 마음의 문제 역시 해결된다는 걸요. 마음 편한 재테크를 통해 고객들의 가슴속에 응어리진 돈과 마음의 문제들을 같이 풀어나가고 싶어요.

 

Q. 당신만의 개성이나 특별한 점은요?

  • 나는 사람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좋은 질문을 던질 줄 아는 사람입니다.
    경제적 문제는 사실 누군가에게 공개하기 꺼려지는 사적인 부분이에요. 그런 어려운 고민을 저를 믿고 나눠주었다면 저도 그에 맞는 예의를 지켜야 한다고 생각해요. 경제적 상황만 보고 그를 함부로 판단하지 않는 거요. 내 앞에 있는 사람을 쉽게 판단하지 않고, 그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면, 거기서부터 질문들이 많이 떠올라요. ‘이 분은 왜 이런 선택을 하셨을까?’, ‘이 행동을 반복하는 이유는 뭘까?’ 이렇게 순수한 관심에서 나온 질문들은 돌고 돌아 고객들이 자기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줘요. 저는 그 순간을 목격할 때 정말 기뻐요.

 

Q. 당신만의 퍼스널 브랜드와 함께하는 활동계획은?

  • 나는 미스페니의 경제상담소를 오픈하고 싶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프로그램이 모두에게 익숙해지는 시간을 거치고 있는 것 같아요. STAY.G의 1인시대 강의도 거의 Zoom을 통해 이루어졌고요. 저도 Zoom을 통해 미스페니만의 온라인 경제상담소를 운영해보고 싶어요. 더 많은 분들과 돈 고민을 나누고 싶거든요. 경제 교육도, 칼럼 쓰기도 좋지만 제가 가장 기분이 좋은 건 일대일로 내담자를 만나고, 그분이 변화해가는 걸 응원할 때에요.

미스페니의 첫번째 책

 

Q. 당신은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나요?

  • 나는 강에서 바다로 흘러가는 중이에요.
    과거에는 돈 이야기만 집중적으로 했었다면, 최근에는 ‘독립’에 대한 에세이 출간을 준비하고 있어요. 많은 사람들과 돈 얘기를 하다보니, 사람들이 돈을 갖고 싶어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한 명의 성인으로써 독립적으로 서 있고 싶기 때문이었어요. 충분한 돈을 확보해 내게 주어지는 문제들을 문제 없이 해결하고 싶은 거지요. 그런데, 근심과 걱정을 모두 해결할 정도로 많은 돈을 벌어 내 인생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건 대다수의 사람들에게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이야기예요.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떤 방식으로 내가 원하는 삶을 구축할 수 있을까? 가 이번 책을 통해 하고 싶은 이야기예요. 앞으로는 돈이라는 주제를 포함해 더 다양한 이야기를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STAY.G에서 진행한 1인브랜딩 지원사업을 통해 어떻게 성장했나요?

  • 나는 G에서를 통해 마음이 든든해졌어요.
    1인 브랜드로 일한다는 게 즐겁기도 하지만, 때로는 외로운 일이기도 해요. 모든 문제를 나 혼자 고민하고 결정한다는 게 힘들 때도 있었거든요. 그런데 <1인시대> 사업을 통해 제 일에 대해 함께 고민해주시는 분들을 만나게 된거죠. 그리고 지금 잘 하고있는 것인지, 조심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피드백 받을 수 있었고요. 제 문제를 더이상 혼자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다는 게 큰 힘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