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자기계발, 취미, 운동..함께 모임을 만들어봐요!

STAY.G PEOPLE

STAY.G를 통해 성장한 사람들입니다
셀프멘탈케어연구소 대표컨설턴트, 오화랑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을 바꾸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셀프멘탈케어연구소 대표컨설턴트, 오화랑

Q. 당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표현해본다면?

나는 스스로의 성장을 돕는 셀프멘탈케어연구소 대표컨설턴트이다.
스스로 독립적으로 자신의 길을 만들어야 하는 시대에, 자기 자신/우리 회사를 믿고 실행하는 힘을 실어주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셀프멘탈케어연구소’라고 이름을 지었어요. 스스로 할 수 있어야 주도적인 성장이 되니까요. 그 가치를 담아 쉽고 실용적인 강의와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을 대상으로 한 취업 면접 스피치, 기업을 대상으로는 CS교육, 마인드 강화 등의 다양한 주제로 활동해요.

 

Q. 당신만의 개성이나 특별한 점은요?

나는 다양성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사람이다.

해외의 경험과 한국에서의 경험, 그리고 다양한 기업에서의 경험이 있어요. 그렇다 보니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에 대한 수용도가 자연스럽게 폭넓어졌죠. 그래서 각각의 개인과 조직에 맞춘 강의나 컨설팅을 하게 된 것 같아요. 셀프멘탈케어연구소에서 제공하는 3가지 주요 교육은 1) 전문 스피치 컨설팅, 2) 고객만족 CS컨설팅, 3) 셀프맞춤케어 컨설팅 (자존감 회복, 마인드 강화, 감정관리, 심리상담)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고객별 맞춤 교육과 방송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당신만의 퍼스널 브랜드와 함께하는 활동계획은?

나는 더 많은 사람을 만나기 위한 콘텐츠 생산에 집중할 계획이다.
일단은 제 브랜딩을 제대로 잘 만들어 자리를 잡고 싶어요. 개인 YouTube 나 블로그는 새로 시작하는 단계여서 더 많은 사람과 공유할 수 있게끔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일을 하고 싶어요. 그리고 또 하나 제 이름으로 된 책을 출판하는 것을 목표로 하면서 초고를 작성하고 있어요. 이 과정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성공적으로 해내서 자리를 잡고 싶습니다.

강의할 때 사용하는 포인터

 

Q.당신은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나요?

나는 수동적인 직장인에서 주도적인 직업인으로 가는 여정 위에 있다.

예전에 직장인으로서 살아갈 때는 삶의 주체가 내가 아닌 회사 위주였어요. 그 안에서 스스로 소모되는 부품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때로는 회의감도 많이 들어 늘 불안하게 살았었어요. 요즘은 저 스스로 직업인이 되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 자유롭게 나의 삶을 꾸려나가고 있다는 것이 가장 좋아요.

 

Q. 마지막으로! STAY.G에서 진행한 1인브랜딩 지원사업을 통해 어떻게 성장했나요?

나는 STAY.G에서 한 발 나아갈 수 있었다.
우선은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는 기회가 좋았어요. 그들을 통해 저 스스로에 대해서 돌아보기도 하고, 다양한 분들의 강의를 들으며 저만의 꿈을 새롭게 정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사실은 1인 기업가로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많이 망설여지고 막막했어요. 8월만 해도 직장인이었는데, 운명처럼 STAY.G를 만나 9월에는 직업인이 되었죠. 이곳에서 제 회사 이름, 블로그, 방향성 등을 모두 정할 수 있었어요. 꿈을 향해 작게나마 한발이라도 나아갈 수 있었다는 것이 가장 큰 수확이지 않을까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