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자기계발, 취미, 운동..함께 모임을 만들어봐요!

STAY.G PEOPLE

STAY.G를 통해 성장한 사람들입니다
집구석 아이템 대표 큐레이터, 백혜진

나를 나답게 만드는 우리집 만들기

집구석 아이템 대표 큐레이터, 백혜진

Q. 당신을 표현하는 5가지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NEW, 호기심, 통찰력, 도전, 성취 → 호기심이 많아 도전을 즐기며, 통찰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며 성취감을 느끼는 삶을 살려고 노력하는 백혜진입니다.

 

Q. 당신은 왜 이 일을 하시나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 중 한 곳이 ‘집’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으며, 저 역시 집순이로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는데 코로나19 시기에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도 많고 필요한 것들도 너무 많다는 것을 꽤 크게 느끼게 되었어요. 그래서 집에서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사용자의 취향이나 스타일에 맞게 큐레이션하는 ‘집구석아이템’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했고, 큐레이션은 물론, 때로는 제작까지 해 판매로 이어져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구석아이템의 첫번째 프로젝트는 나에게 지금 꼭 필요한 향기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맞춤 디퓨저입니다. 네이버쇼핑과 인스타그램에서 ‘집구석아이템’을 검색해 주세요.

 

Q. 사람들이 집구석아이템 첫번째 프로젝트-디퓨저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미 정해져 있는 향 중에서 사용자가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취향이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서 사용자에게 가장 맞는 향기, 사용자에게 에너지를 줄 수 있는 향기를 추천해드리는 개인화된 디퓨저, mbti 디퓨저를 지향하고 있어요. ‘집구석아이템’만의 질의응답을 통해 바로 지금 본인에게 꼭 필요한 향기를 추천받아 보세요.

 

 

Q. 내가 지향하는 집구석아이템의 역할

내 아이디어로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성취감과 함께 내가 만들어 낸 결과물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 재미, 편리함 등 새로운 무언가를 제공할 수 있다는 즐거움과 만족감을 얻을 수 있어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특히, 집은 여러 개의 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 필요한 아이템은 무궁무진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누구나 알 수 있지만 누구도 할 수 없는 저만의 엣지를 넣은 집구석아이템을 만들어 다양한 사람들에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집구석아이템의 여정에 함께 하고 싶은 다양한 분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Q. 집구석 아이템 브랜드 컨셉을 한마디로 소개하면?

나를 나답게 만드는 우리집 만들기, 집구석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