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센터의 주요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참여후기

생생한 참여후기를 들려드립니다

[소모임] 앉아서 세계속으로 마지막 여행! 아프리카 편2021-08-01

 

코로나 핑계를 대기에는 코로나가 없던 그 시절에도 선뜻 도전해 보지 못했던 ‘아프리카 여행’

지난 금요일에는 편안한 방구석에 앉아 미지의 땅 아프리카를 여행했습니다.

 

 🐒🦁 🐮🦒🦓🦍 🐂🦏🐘 🐒🦁 🐮🦒🦓🦍 🐂🦏🐘 🐒🦁 🐮🦒🦓🦍 🐂🦏🐘

 

<앉아서 세계속으로> 마지막 여행, 아프리카편에서는 남아프리카와 동아프리카 여행을 떠났어요.

끝이 보이지 않는 초원 위를 야생동물들이 가득 메우고 있는 세렝게티,

떨어지는 물소리가 천둥소리처럼 들리는 빅토리아폭포,

내리쬐는 태양 아래 붉은 모래와 파란하늘이 만든 기묘한 광경의 나미브 사막까지…

 

 

 

아프리카 여행상품도 개발하고, 인솔자로 아프리카를 몇번이나 방문했던 나소영님이

미지의 대륙에 대한 우리의 궁금증을 하나하나 해소해주셨어요!

 

“에티오피아 항공은 위험하지는 않나요?”

육로 교통이 잘 되어있지 않아 대부분 비행기를 타고 나라에서 나라를 이동해야하는 아프리카 여행.

비행기가 안전한가?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런데 대한민국에서 직항으로 아프리카 대륙에 데려다주는 에티오피아 항공은 거의 아시아나 항공 정도의 규모의 회사라고 하네요!!

 

 

 

그리고 아프리카의 ‘대한민국’ 이라는 별명을 가진 르완다.

저 먼 땅에 있는 잘 몰랐던 나라가 우리와 비슷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

그리고 그 역사를 어떻게 기록하고 받아들여왔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듣다보니 푹 빠져들었습니다. 

 

 

90분 동안의 온택트 아프리카여행은 두렵기만 했던 아프리카 땅이 손에 닿을 것만 같이 느껴지는 시간이었어요.


👬👬참여후기👬👫

✔ 영상을 많이 준비해주셔서 더 실감나게 간접경험할 수 있었어요.

✔ 경험담이 많은 강연자 분이라서 여행지에 대한 확실한 추천과 비추천 그리고 그 이유를 말씀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 생소한 지역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이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전혀 관심없던 지역의 역사까지 슬쩍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 나중에 떠날 여행을 위한 팁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와중에 하나의 숨쉴구멍이 되어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동안 <앉아서 세계속으로>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우리의 인솔자 나소영님의 여행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