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센터의 주요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활동후기

생생한 참여후기를 들려드립니다

[심리안정감지원] 나를 지키고 서로를 지키는 1인가구 자기방어훈련 후기2022-02-23

 

긴급하게 나를 지켜야 하는 위기의 순간…

출근길 대중교통에서 불쾌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혹시 나쁜 기억으로 혹시 조마조마 불안한 마음이 있으신가요?

위기의 상황에 갑작스럽게 놓이면 목은 메이고 목소리는 떨리는 경험이 있지는 않았나요?

 

지난 주말 오후에는 1인가구 여러분들과 함께 모여

나의 직관을 믿어보고. 내면의 힘을 찾아보는 자기방어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야!, 아니,  싫어, 잠시만요. 아닙니다. 멈추세요. 물러나세요. 오늘은 여기서 그만 하겠습니다.

창피한 줄 아세요. 하지마세요.”

 

1인가구 분들과 함께 센터에 모여 다양한 위기 상황에서 소리치고 대응하기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내 몸의 단단한 부위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타격하는 훈련도 함께 해보았습니다.

 

단호한 힘이 느껴지지요? 🙂

 

3월에는 함께 안전에 대해 논의하는 소모임 준비 모임도 가질 계획입니다.

향후에 소식으로 전해드릴게요.

 

1인가구 여러분들의 안전한 일상을 응원합니다!

 

참여자 후기

– 너무나 유익하고, 모든 내용이 좋았지만 자기 방어 방법도 자신의 성향에 집중하고, 내가 안정감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지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역시나 프로그램 내용이 유익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나를 지킬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큰 목소리로 도와달라고 연습해보는 것이 좋았습니다. 움직임을 위한 공간이 조금 더 넓었으면 좋겠습니다.

-큰 소리를 내본적이 없었는데… 큰소리를 내봐서 좋았습니다.

– 주말에 프로그램 진행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너무나 유익한 프로그램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