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

반가워요! 여러분의 스테이지,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STAY.G 입니다!

함께하는 사람들

더 좋은 1인의 삶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센터사람들

정수미 센터장
정수미 센터장
사회적 약자의 눈물을 닦아주는 일을 하고자 사회복지사가 되었다. 정책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석사를 마친 후 국회인턴과정을 통해 입법에 대해 배웠다. 이후 장애인 인권단체에서 정책 모니터링 활동과 연구사업을 진행하며 장애인 등 소수자 인권활동을 이어갔다.
“1인가구의 삶은 다양합니다. 때로는 이들의 삶은 정상가족을 향해가는 임시적이거나 불완전한 삶의 형태로 보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주민들의 삶을 지지하며, 관계맺는 센터가 되도록 돕겠습니다.”
홍혜준 커뮤니티 매니저
홍혜준 커뮤니티 매니저
안녕하세요. 따뜻한 관심으로 온정을 전달하는 사회복지사 홍혜준입니다. 사회복지는 사람들의 작은 관심에서 시작되어 나눔과 참여로 만들어진다 생각합니다. 1인가구와 지역주민들의 곁에서 스스로와 주변 이웃을 향한 관심이 널리 퍼지도록 하여 나눔과 참여를 이끌어내며 함께하겠습니다. 같이의 가치를 전달하며 곁에서 함께하는 든든한 사회복지사가 되겠습니다.
박혜숙 커뮤니티 매니저
박혜숙 커뮤니티 매니저
안녕하세요. 박혜숙 사회복지사 입니다. 빠르게 변하는 사회속에서 다양한 관계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한 사람이 걷는 열 걸음보다 한 걸음을 걷더라도 열 사람이 같이 걷는 방법을 같이 모색하면서 외롭지 않은 1인가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가 되겠습니다.
이경희 마주봄 매니저(사회복지사)
이경희 마주봄 매니저(사회복지사)
관계는 사람다움 사회다움의 핵심 요소 입니다. 1인가구 당사자의 인간관계와 지역사회의 이웃 관계는 당사자의 삶, 지역사회 사람살이를 세우고 지탱하는 바탕입니다. 저는 지역 사회안에서 소외되지 않고 관계가 풍성해지게 거들어 다양한 문제에 탄력적으로 대처하고 가족 친구 이웃과 관계할 이유를 만들고. 친구와 우정, 이웃과 인정 등을 쌓아가게 거드는 일에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석윤경 마주봄 매니저(사회복지사)
석윤경 마주봄 매니저(사회복지사)
안녕하세요. 석윤경 사회복지사입니다. 꽃비가 내리는 계절에 만나는 귀한 분들입니다. 늘 웃는 얼굴로 즐겁게 근무하고 싶습니다.
발전하는 모습으로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사진 속 여인은 여기에 없지만 늘 단정한 모습으로 인사 드리겠습니다.

운영위원회

강내영 운영위원장
강내영 운영위원장
우리 사회는 따뜻한 사회인가? 코로나 바이러스도 따뜻해지면 사그라든다는데...
실제로 시민들의 지혜와 실천이 연결되면서 우리 사회는 그 어디보다 빠르게 코로나에 대응하고 있다. 이제 재난은 일상이 되고 있다. 따라서 일상적으로 연결되고 지지하는 관계가 앞으로는 더 필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파편화되고 원자화되고 있는 관계를 연결하고 소개하는 역할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하고 그러한 사람의 하나로 지역 퍼실리테이터(지퍼)로 활동하며 좀 더 따뜻한 사회를 향해 사람들과 만나 가고자 한다.

함께하는 기관/단체

  • 강남구청
    강남구청
  • 서울특별시청
    서울특별시청
  • 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